[본문스크랩] 플래시에 대한 정의

1. 플래시의 장점은 비쥬얼이다.


플래시?장점은 딴게 아니다.
적은 용량으로 비쥬얼적인 측면을 보여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웹상에서 플래시가 모든 gif 에니메이션 배너를 내리고 swf 배너 세상을 열은 것이다.
에프터 이펙트는 플래시 보다 무척이나 뛰어난 비쥬얼적이다.
하지만, 무겁다… 그래서 용량에 구애받지 않는 방송이나 영화에서 쓰이는 것이다..



2. 플래시는 클라이언트 툴이다.


플래시가 만능은 아니다.
플래시?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은 아주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다.
플래시는 db 에 접근을 하지 못한다..
플래시는 윈도api를 건드릴 수가 없다.
플래시는 웹상에서 이때까지 정적인 텍스트로 보여 주었던 것, 윈도우 미디어로 보여 주었던 것,
전용 mp3 오디오 툴로 보여 주었던 것을 swf 로 통합해서 보여주는 역할에 불과 하다.



3. 플래시는결코 빠르지 않다.


플래시의 연산 속도는 다른 언어에 견주어 볼 수 도 없을 만큼 빠르지 않다.



4. 플래시의 데이터 형은 여전히 불안하다.


여전히 플래시는 private 와 public 을 구분하지 못한다.



5. 한글 문제는 여전히 불편하다.


단순히 다이나믹 텍스트에 자료를 받아서 텍스트를 뿌려주는 것은 해결 할 수 있으나
다이나믹 폰트는 플래시의 장점인 비쥬얼 적인 면을 제한적으로만 보여 줄 수 있다.
다이나믹 폰트는 알파값과 로테이션이 되지 않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폰트를 임베드 해야 한다.


즉, 임베드한 폰트로 텍스트 에니메이션을 할 경우
영문 폰트는 7k 정도에 불구하지만,
한글을 임베드 시킨 경우 한 폰트당 300k 는 감수 해야 한다.



6. 한국에서의 플래시의 발전 가능성은 여전하다.


우리나라의 플래시 스크립터의 대부분은 전통프로그래머에서 넘어온 사람이 아니라
모션과 에니메이션을 한 상태에서 액션을 프로그램적으로 접한 사람이다.
전통 프로그램을 한 사람이 스크립터를 짠 거를 보면
보통의 스크립터와는 차원이 다른 형식의 코딩 스타일이다.
그들은 객체지향 개념에 익숙해져 있고, 클래스에 익숙해져 있다.


하지만 여전히 그들은 플래시의 장점인 비쥬얼을 담아내지 못한다..
그들이 비쥬얼인 측면까지도 해 낸다면 모션에서 시작한 프로그래머는 다 설자리가 없다.
개인적으로 게임 프로그래머가 플래시를 다루게 되면 정말 뛰어 날 것으로 생각한다.
비쥬얼이 무엇인지 이해 하고 있고, 수학 물리, 객체지향적 개념 모든것이 같추어져 있다고 생각 된다.



모션 및 에니메이션에서 시작한 스크립터는 일정 수준의 사람들은 제외하고는 for 문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지만 자신의 플래시 액션스크립터 수준이 중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mx가 나오면서 2004 가 나오면서 플래시의 프로그램적 수준은 상당히 높아졌다.
그렇지만 그 수준을 따라 가지 못하고 있다.



7. 한글로 된 플래시 포럼 사이트는 적다.


수많은 외국의 포럼 사이트에서 프로토 타입을 긁어 오고 있으며 앞으로는 클래스를 긁어 올 것이다.
한국어로 된 포럼 사이트는 몇개에 불과 하다. 그 나마 그 사이트 조차도 포럼 사이트로서의 정착이 아직 제대로 되어 있지는 않다.
이는 정보 공유 차원에서 보면 상당히 심각한 문제이다.



8. 플래시 프로그래머와 에니메이션 그리고 모션그래픽이 확연히 구분 될 것이다.


플래시 게임 제작자 구합니다.
디자인도 잘 하면 더 좋아요.
앞으로는이런 문구는 보지 못할 것이다.
물론 둘 다 잘 하는 사람은 더 욱더 대우를 받겠지만…

출처 : bohe7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