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ond 카메라, PENTAX Optio S5i 구입 !!













































































































CCD


1/2. 5인치 유효화소수 500만 화소(총 화소수 530만 화소) CCD, 원색 필터


파일 포맷


: JPEG(Exif Ver. 2.1), TIFF / DCF, DPOF 대응
: AVI(Open DML Motion JPEG)

: WAVE(Mono)


기록 해상도


: 2,560 × 1,920 / 2,304 × 1,728 / 2,048 × 1,536 / 1,600 × 1,200 / 1,024 × 768 /
640×480

: 320 x 240


압축률


JPEG(슈퍼파인 / 파인 / 이코노미), TIFF


렌즈 및 초점거리


f = 5.8mm ~ 17.4mm(35mm 필름 환산 시 약 35mm ~ 105mm), 5군 6매 구성(비구면 렌즈 2매 포함)


렌즈 밝기


F2.6



광학 3배 , 디지탈 4배


초점 조절


: 7점 측거 AF / 스팟 AF, 무한 풍경 모드

지원


촬영 범위


: 약 40 cm ∼

: 약 6cm(광각) / 10cm(망원) ∼ 50cm

: 6 ~ 20cm


노출 제어



셔터스피드 조절범위


자동 : 4 ~ 1/2,000초


노출보정


±2.0EV(0.3EV 스텝씩)


측광 방식



감도



화이트 밸런스



셀프타이머



내장 플래쉬



플래쉬 연동범위


광각 : 20cm ~ 3.5m

망원 : 0.2m ~ 2.0m


칼라 모드


흑백 / 세피아 / 빨강 / 분홍 / 보라 / 파랑 / 녹색 / 노랑색 강조 / 소프트 / 슬림


촬영 모드


그린(자동) / 프로그램 / 동영상 / 연사 / 셀프타이머 / 리모콘 촬영


장면 모드


야경 / 파노라마 / 3D / 풍경 / 식물 / 인물 / 셀프 / 바다 & 눈 / 가을 컬러/ 석양 / 박물관 / 문서 / 음식 / 소프트 / 포스터 리제이션/ 수중촬영 / 슬림 / 유저


연사


지원


동영상


320 X 240, 15fps


포함


음성 녹음


이미지 당 최대 30초 녹음


재생 모드


한 장 재생 / 9분할 화면 재생 / 트리밍 / 리사이징


뷰 파인더


실상 광학식 뷰 파인더


액정 모니터


1.8인치 TFT 컬러 액정(85,000화소, 히스토그램)


리모콘


지원


저장 매체



전송 방식



입출력 단자


비디오 출력단자(NTSC / PAL), 전원 입력단자,


전원


리튬이온 배터리,전용 충전 스탠드


배터리 사용시간


최대 180매 촬영 가능(액정 모니터 On, 플래쉬 50% 사용)


크기


84 × 52 × 21mm


무게


120g(배터리, 메모리 카드 포함)



펜탁스는 오래 전부터 필름 카메라와 카메라 관련 기기들을 생산해 온 광학 기기 전문 업체입니다. 펜탁스의 카메라는 특유의 내구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많은 유저들을 확보해 왔습니다만, 디지탈 카메라 시대로 넘어오면서 펜탁스의 명성은 예전보다 못하게 된 것이 사실입니다.그러나 2003년 디지탈 SLR 카메라인 “펜탁스 *ist D”의 발표와 함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면서 새롭게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2004년 초에 출시되었던 옵티오 S4i의 후속 모델인 옵티오 S5i입니다. 옵티오 S5i는 옵티오 S4i와 외관상으로는 별다른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크기와 무게는 동일하며 원형 줄무늬로 된 알루미늄 외관도 여전합니다. 하지만 옵티오 S5i는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지적하였던 그립 부분의 부실함을 개선하였습니다. 옵티오 S5i는 그립 부분에 요철로 된 알루미늄을 부착하여 촬영시 미끄러짐이나 흔들림을 감소시키고자 하였습니다. 그 외에는 옵티오 S4i와 외관상의 차이가 거의 없어 보입니다. 색상은 실버와 인디고 블루 두 가지이며 유저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티오 S5i는 담배갑 안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광학 3배줌을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이렇게 작은 크기를 실현할 수 있었던 이유는 펜탁스만의 슬라이딩 렌즈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펜탁스에서 개발한 슬라이딩 렌즈 시스템은 5군 6매로 구성된 광학 3배 줌 렌즈의 일부를 본체의 다른 쪽으로 이동시키는 기술로써 작은 본체를 만드는데 있어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펜탁스의 독자적인 렌즈 기술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카시오와 같은 타 메이커에서도 펜탁스의 렌즈를채용하고 있습니다.



옵티오 S5i의 무게는 배터리와 메모리를 제외할 경우에는 105g이며 두 가지 모두 포함하더라도 120g으로서 동급 제품 중에서는 가장 가벼운 편입니다.

펜탁스 옵티오 S5i는 SMC 펜탁스 렌즈를 탑재하여 고스트 현상과 플레어 현상을 감소시키고 깨끗한 이미지를 구현하며 1차 컬러필터(primary color filter)를 통해 자연스럽고 생생한 색상을 재현합니다.

옵티오 S5i는 스포츠 모드와 팬 포커싱 모드가 추가되어서 빠른 촬영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해 보입니다. 스포츠 모드는 수동 카메라의 셔터스피드 우선 모드와 유사하게 동작하므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때 편리합니다. 팬 포커싱 모드는 근접 촬영에서부터 망원 촬영까지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드로 빠르게 피사체를 촬영해야 할 때 원하는 순간을 깨끗하게 찍을 수가 있습니다. 모드 선택시에는 한번에 LCD 모니터에 모든 장면 모드 아이콘을 표시하므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몸체임에도 불구하고 100% 시야율의 1.8인치 TFT 액정 모니터를 달아서 촬영시 초점 확인이 쉬우며 사진 재생 시 이미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퀵 버튼은 유저가 필요한 기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존의 퀵 뷰 버튼과는 다른 기능을 수행하는데, 퀵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은 모두 열 가지이며 초기 설정 퀵 버튼은 그린 모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린 모드는 줌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카메라가 자동으로 설정하는 모드입니다. 퀵 버튼에 할당된 기능은 그린 모드, 유저 모드, 무비 모드, 모드 팔레트, 화이트 밸런스, 모드 메모리, 리사이징, 트리밍(잘라내기), 이미지/음성 복사, 포맷이며 이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옵티오 S5i는 s4i와 마찬가지로 리모콘을 사용할 수 있으며, 리모콘 모드에는 E 모드 / F 모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E 모드는 리모콘을 누르면 곧바로 사진이 촬영되며, F 모드는 3초 후에 촬영 됩니다. E모드는 삼각대를 이용하여 흔들림없는 사진을 찍을 때에 유용하며 F 모드는 셀프나 단체 기념 사진 촬영에 알맞습니다.



옵티오 S5i에서는 충전 방식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충전 스탠드에 카메라를 올려 놓으면 바로 충전이 시작되며 예비 배터리까지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매우편리합니다. 그 외에 카메라의 기본적인 기능은 옵티오 S4i와 동일하므로 “펜탁스 옵티오 S4i의 안내기를 함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펜탁스 옵티오 S5i는 500만 화소급 ccd와 광학 3배줌 렌즈를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본체의 크기가 매우 작습니다. 옵티오 S5i의 가장 큰 장점은 몸에 지니고 다니는 악세사리처럼 작으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카메라의 기본 성능을 소홀하게 다루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수동 모드를 지원하고 있지는 않지만 20가지의 장면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옵티오 S5i는 2004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며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된다면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1/80초, F4.4, ISO 80


패턴측광


1/160초, F4.4, ISO 80


중앙 중점 측광


1/100초, F3.5, ISO 80


중앙 중점 측광



출처 : 디씨인사이드 (http://www.dcinside.com/)


QR Code